'흑백요리사2' 뒤집어 놓은 스님, 비투비 이창섭과 '이런' 사이였다?!
2025-12-18 17:39
넷플릭스의 새로운 요리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이하 흑백요리사2)가 공개되자마자, 대한민국 1호 사찰음식 명장 선재스님을 향한 대중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압도적인 실력과 더불어, 그가 인기 아이돌 그룹 비투비(BTOB)의 멤버 이창섭의 고모라는 사실이 다시금 재조명되면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것이다. 요리계의 살아있는 전설과 K팝 스타라는, 좀처럼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사람의 의외의 가족 관계가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다.두 사람의 관계가 처음 알려진 것은 지난 201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선재스님은 MBC 예능 프로그램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에 출연해 직접 이 사실을 밝혔다. 그는 "우리 조카가 가수인데도 (다른 가수들을) 잘 모른다. 비투비 이창이 내 조카"라고 스스럼없이 언급하며 조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방송 이후, 두 사람의 닮은꼴 외모 또한 화제가 되며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었으나, 이번 '흑백요리사2'를 통해 선재스님이 대중적인 주목을 받게 되면서 이들의 특별한 인연이 다시 한번 수면 위로 떠오른 것이다.

이처럼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고모와 조카의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한 명은 고요한 산사에서 자연의 맛을 탐구하는 사찰음식의 대가로, 다른 한 명은 화려한 무대 위에서 전 세계 팬들을 열광시키는 K팝 아이돌로, 전혀 다른 길을 걷고 있지만 서로를 응원하는 두 사람의 모습이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선재스님의 활약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는 '흑백요리사2'와 이창섭의 성공적인 솔로 활동, 두 사람의 향후 행보에 많은 이들의 응원과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사 허시후 기자 huhuhoohoo@lifeandtoday.com